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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래쉬 용어 
1. gotoAndPlay : 원하는 프레임으로 이동 후 계속 재생
2. gotoAndstop : 원하는 프레임으로 이동 후 재생 정지
3. nextFrame :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
4. nextScene : 다음 씬으로 이동
5. play : 무비 재생
6. stop : 무비 정지
7. stopAllSounds : 모든 사운드 정지
8. fscommand : 플래시 무비를 담고 있는 프로그램과 연동
9. getURL : 원하는 사이트나 웹페이지로 링크
10.loadMovie : 이미지, 동영상 및 플래시 무비를 본 무비로 불러오기
11.duplicateMovieClip : 지정한 무비클립 복제
12.setProperty : 속성 설정
13.startDrag : 버튼 또는 무비클립을 마우스로 드래그 시작
14.stopDrag : 드래그 멈춤
15.set variable : 변수 설정
16.ifFrameLoaded : 프리로더 제작 시 설정
17.tellTarget : 인스턴스 무비클립 호출 및 제어
18.toggleHighQuality : 고 퀄리티 켜기/끄기
19.Properties
_alpah : 알파값(투명도)
_currentframe : 현재 프레임
_height : 오브젝트의 높이
_quality : 무비의 질
_rotation : 오브젝트의 각도
_target : 목표
_width : 오브젝트의 넓이
_x : 오브젝트의 x좌표값
_xmouse : 마우스의 x좌표값
_xscale : 오브젝트의 넓이 백분율
_y : 오브젝트의 y좌표값
_ymouse : 마우스의 y좌표값
_yscale : 오브젝트의 높이 백분율
 

*loadMovie()


on(press){

loadMovie("a.swf",1)

}


on(press){

unloadMovie(1)

}//무비를 없애고 싶을때


무비 제어할때?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on(press){

_level1.stop()

}

on(press){

_level1.play()

}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
무비클립에서 만들었을때??


_level1.mc.stop()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

출처: http://kin.naver.com/browse/db_detail.php?d1id=1&dir_id=110&docid=827968&ts=1097830330
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 
 
* Key 관련 액션
onClipEvent (enterFrame) {
//gotoAndStop(2);
if(Key.isDown(Key.RIGHT)) { // 화면 오른쪽 이동
this._x=_x+10;
} else if (Key.isDown(Key.LEFT)) { // 화면 왼쪽 이동
this._x=_x-10;
} else if (Key.isDown(Key.UP)) { // 화면 위 이동
this._y=_y-10;
} else if (Key.isDown(Key.DOWN)) { // 화면 아래 이동
this._y=_y+10;
}
}
onClipEvent (keyUp) {
gotoAndStop(1);
}
onClipEvent (keyDown) {
gotoAndStop(2);
}
onClipEvent (mouseDown) {
gotoAndStop(2);
}
onClipEvent (mouseUp) {
gotoAndStop(1);
}
=> 무비클립에 액션 적용할때
 
on (keyPress "1") {
k = 1;
if (t2 == "") {
t1 = t1+k;
} else {
t3 = t3+k;
}
}
on (keyPress "2") {
k = 2;
if (t2 == "") {
t1 = t1+k;
} else {
t3 = t3+k;
}
}
on (keyPress "3") {
k = "3";
if (t2 == "") {
t1 = t1+k;
} else {
t3 = t3+k;
}
}
=> 버튼에 액션 적용할때 [숫자 key] 일 경우
 
on (keyPress "<Left>") { //확대
this.swapDepths(3);
f_xscale *= 1.2;
f_yscale *= 1.2;
}
on (keyPress "<Right>") { //원래크기
this.swapDepths(1);
f_xscale = 100;
f_yscale = 100;
}
==> 버튼에 액션 적용할때 [방향 key, 특수 key] 일 경우
"<Home>" "<End>" "<Left>" "<Right>" "<Up>" "<Down>"
"<Insert>" "<Enter>" "<PageUp>" "<PageDown>"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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